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에서 제공하는 많은 서류 중 하나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가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는 어떤 서류인지 알아보고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는 말 그대로 국민연금 가입자의 가입 이력을 보여주는 서류입니다. 회사에서 경력증명 증빙서류로, 법원에서 개인회생 등의 증빙서류로 요구하기도 하며 그 외에도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서 많이 요구하는 서류 중의 하나가 바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를 통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꼭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 메인화면에서 [개인서비스] 또는 [사업장서비스]의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개인서비스를,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사업장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저는 개인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발급가능한 증명서 종류 목록이 뜹니다. 여기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 이 단계에서 국민연금 로그인해줍니다.
국민연금 로그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개인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표출됩니다. 국민증명서 뿐만 아니라 영문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프린터 발급하거나 팩스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면 [인쇄옵션] 팝업창이 뜨고,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화면이 나옵니다. 정확한 명칭은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입니다.
반면 [팩스전송]을 클릭하면 [팩스 옵션] 팝업창이 뜨는데, 팩스번호를 2번 입력하고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지정한 팩스번호로 팩스 전송됩니다. 제출기관 팩스번호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프린트가 없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상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드렸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통해 국민연금 가입이력 확인해보셨다면 국민연금 수령액, 국민연금 수령나이 등 다른 정보들도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포스팅하는데 있어서 응원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도 읽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