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택배가 멈춰져 있을 때 해결방법

by ※☆&○★◎# 2020. 11. 24.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상태에서 택배 배송진행이 멈췄을 때 해결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혹시 버뮤다 삼각지대, 옥뮤다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버뮤다 삼각지대는 미국 남부에 위치한 플로리다 해협과 버뮤다섬,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삼각형 범위 안의 해역을 가리키는데, 지난 500년간 이 지역에서 일어난 선박과 항공기 실종사고가 수백건에 이르지만, 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미스터리 실종사건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옥천hub 에서도 수많은 택배 물품들이 흔적도 없이 분실되는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 버뮤다 삼각지대를 빗대어 옥뮤다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한편 인터텟에서 운송장번호로 택배 회를 하면 각종 허브, 터미널, 간선상차, 간선하차 등 많은 택배 관련 단어들이 보이는데, 택배 영업, 택배 운송 등 택배 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용어들에 대해 잘 아시겠지만 보통 일반인들은 잘 알 수가 없습다. 더군다나 내 택배가 어느 장소에 있다는 것까지는 알겠는데, 배송상태에 간선하차, 간선상차 등의 용어가 나오면 택배가 잘 배송되고 있는 중인지 아닌지 도통 알 수 가 없습니다. 그럼 오늘은 옥천hub 란 무엇인지, 간선상차 간선하차는 무슨 뜻인지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옥천hub 에서 내 택배가 멈춰져 있을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천hub 란?

 

옥천hub 란 충청북도 옥천군 이원면에 위치하고 있는 대한통운 물류센터 중의 하나로 일종의 택배 물품이 모이는 장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지역터미널의 서브(sub), 중앙터미널을 허브(hub)라고 부르며 일단 모든 택배를 허브터미널로 집결한 다음 최종 목적지에 따라 지역 서브터미널로 보내게 됩니다.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

 

간선하차는 트럭이너 컨테이너에서 택배 물품을 내리는 것을 말하고, 간선상차는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분류된 택배 물품을 트럭이나 컨테이너에 싣는 것을 말합니다. 운송장번호를 조회했더니 옥천hub 간선하차 상태로 나온다면 택배 물품 분류작업 등을 위해 내 택배가 화물차에서 내려진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옥천hub 간선상차 상태라고 나온다면 내 택배가 옥천hub 를 나와 지역터미널로 옮기기 위해 택배를 화물차에 싣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상태에서 택배가 멈춰져 있다면?

 

 

옥천hub에서 평균적인 작업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옥천hub 간선상차 또는 옥천hub 간선하차 상태에서 택배배송상태가 멈춰져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전국의 택배가 옥천hub 로 몰리기 때문에 택배 분실사고 등을 대비하여 무작정 기다리지 말고 미리미리 챙겨보셔야 합니다. 

 

우선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으로 전화를 해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9:00~18:00이며, 토요일은 9:00~13:00까지 입니다. CJ대한통운 콜센터를 통해 물품 배송상태를 확인하신 후 문제가 없다면 다행이지만 행여나 분실사고가 일어났다면 CJ대한통운 피해보상팀에 연락하여 물품값을 보상받으셔야 합니다. 택배 분실사고가 없었다 할지라도 배송이 지연되었다면 CJ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택배지연보상제도에 대해 문의해보고 택배 배송지연에 따른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옥천hub 에 묶여있는 택배를 지금 바로 수령해야 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CJ대한통운 콜센터를 통해 직접 수령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해보시고 가능하다면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옥천hub

 

이상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상태에서 내 택배가 멈춰져 있을 때 해경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최근 CJ대항통운에서 옥천 버뮤다 삼각지대라는 오명을 벗고 택배회사 1위의 권위를 지키기 위해 곤지암hub를 지었습니다. 곤지암hub가 개소되면서 옥천hub 택배 사고가 많이 해소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포스팅하는데 있어서 응원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도 읽어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