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노후준비를 위한 국민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연일 뉴스기사에서 강남 아줌마들의 재테크 수단인 임의가입제도, 목돈을 납부해서 연금을 증액시킬 수 있는 추납 및 반납 제도 등에 대해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도 추납, 반납금을 납부할 수 있는 대상인지, 납부가능하다면 얼마의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임의가입은 가능한지 등에 대해 상담을 받고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까운 지사를 방문하여 상담 받으시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코로나 때문에 여러 사람이 드나드는 지사 방문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콜센터 1355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지만, 국민연금에 관심을 가지는 연령층이 대부분 나이가 많은 장년층, 노년층이다보니 이것저것 버튼을 눌러야만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콜센터는 이용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상담문의가 많을 때는 콜센터 전화연결조차 쉽지가 않을 때는 상담하려다 화병난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민하지 마시고 지사로 바로 전화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사 전화번호를 모르신다구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사 전화번호와 담당업무 및 담당자 전화번호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일단,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로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의 [공단소개]-[조직 및 인원]을 클릭해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지사/센터]를 클릭하면 전국의 국민연금공단 지사이름과 센터이름이 뜹니다. 이 중에서 찾고자 하는 지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일 처음에 나와있는 서울북부지역본부를 클릭해보았습니다.
[담당업무 및 연락처]를 클릭하면 부별, 업무별, 직원별 연락처를 볼 수 있습니다. [직원별보기]를 클릭하니 부서이름,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업무내용까지 상세하게 기재해 놓았습니다.
국민연금에 전화로 상담받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