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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주소이전 서비스)

by ※☆&○★◎# 2020. 10. 15.

이사한 후 제일 먼저 해야하는 일 중의 하나가 전입한 주소로 우편물 송달지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이메일이나 핸드폰 문자로 정보 수신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직도 일반 우편으로 송달되는 우편물이 종종 있기 때문에 미리 변경해놓아야 하는 것이죠. 더군다나 송달받을 중요한 우편물이 있는데 이전 주소지로 발송된다면 번거로운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우편물 송달지를 변경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우체국의 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란(주거이전서비스)

우체국 주거이전서비스란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할 때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동일권역은 최초 3개우러 무료이며 타권역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정부24, 주민센터를 통한 전입신고시에도 우체국 주거이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신청방법

우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전체메뉴]-[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취소]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인터넷 우체국을 통한 주거이전서비스는 개인고객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자 고객의 경우 우체국에 구비서류 문의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종류에는 총3가지가 있는데, 이미 민원24, 정부24,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시 유료 및 무료로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를 신청한 건에 대한 수수료를 결제하거나 취소 신청 등을 할 수 있고, 미처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를 누락했을 때 신규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비회원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느 방법으로든 로그인을 해줍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팝업창이 뜨면 본인인증을 하고 개인정보 동의 체크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하는 사람, 전 주소, 전입후 주소, 연락처, 서비스개시일, 신청개월수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를 클릭하면 신청내역이 나오고 신청이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참 간단하죠? 우편물 주소 일일히 변경하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수수료도 나름 저렴하니 유료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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